공지사항

[뉴스]반려견전용 순둥이와 댕댕이 출시

관리자 2022.08.29 14:42:21 조회수 256

순둥이 반려동물 물티슈


반려견 피부 산도(pH) 맞춘 물티슈 

순둥이와 댕댕이 출시


아기물티슈 브랜드 순둥이가 매년 늘어가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반려견 전용 라인 '순둥이와 댕댕이' 물티슈(사진)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람이 쓰는 약산성 물티슈와 달리 반려견 피부 산도에 맞춰 중성에 가장 가깝게 개발된 반려견 전용 저자극 물티슈다. 맨손으로 사용해도 자극 없도록 EWG 그린등급 전성분을 사용하고, 독일의 더마테스트 엑설런트를 획득했다. 원단은 100% 생분해 되는 국내산 클라라 원단을 사용해 환경까지 고려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 4월 동물보호국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600만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 4분의 1이 반려 동물을 양육 중인 것이다. 그 중 반려견은 602만 마리(81.6%)로 압도적이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Pet-Family) 가정이 급격히 늘어감에 따라 순둥이는 반려견 전용 물티슈를 기획했다. 1년여 개발기간 동안 수 차례 시제품 테스트와 수의사의 자문을 통해 개발을 진행했다.

 

수의사 자문에 따르면 반려동물 표피층은 사람의 3분의 1 수준으로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피부산도(pH)에 맞는 용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티슈는 사람의 피부 산도에 맞춰 나오는 약산성 제품이며, 사용 후 씻어내지 않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민감한 부위 사용에 특히 주의를 요한다. 순둥이와 댕댕이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반려동물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평균 산도 pH 6.81로 중성에 가깝게 만들었다. 공인 시험기관(KTR, KCL, KOTITI, KATRI) 네 곳을 통해 산도 측정을 마쳤다.

 

순둥이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가정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한 뒤 충실히 제작했다"면서 "반려 동물과 사람 그리고 자연을 위한 우수한 전용 제품 출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2022년 8월 29일 [부산일보]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상단으로 이동